MY MENU

한의학계소식

제목

[펌]'전국약용작물품목별대표총연합회' 설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3.1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362
내용
‘전국약용작물품목별대표총연합회’ 설립
창립총회서 김행중 초대 회장 선출
자칭 전국 6만 약용작물 생산농민 대표단체임을 내세운 전국약용작물품목별대표총연합회(이하 전약총연)가 지난 4일 aT센터 중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초대 회장에 김행중 씨를  출했다.

이에 따라 전약총연은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추진하게 된다.
설립 발기인 22명은 근래 20여년간 중국과 수교 역작용으로 약용작물 산업 분야가 사실상 존폐위기에 달하고 세계 환경 변화와 중국 등 약용작물생산대국의 생산 감소, 세계약용식물산업 시장의 팽창은 뜻있는 약용작물 생산농민들을 다시 한번 힘을 뭉치게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있으며 농림수산식품부 농업 정책 방향인 품목별 대표조직 결성과 총연합회 발족이 시급하다는 판단에 따라 전약총연을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약총연은 자조금 관리위원회를 설치, 자조·자립기반을 구축하고 전액 국고지원을 받아 1차년도인 올해 제천시, 진안군, 화순군, 거창군 4개 지역에 GMP 공동화사업을 추진하고 2차년도에는 나주, 구례, 평창에, 3차년도에는 부여, 봉화, 충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품목별 종합정보관리시스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약용작물의 고도산업화를 이루기 위한 품목별 완전직거래 작업에 착수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약용작물 품목별 전국 대표조직도 결성한다.

오는 15일부터 4월30일까지는 당귀·황기·작약·오미자 대표조직을,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는 구기자·맥문동·산수 ·하수오·독활·천마·감초, 7월1일부터 8월30일까지는 택사·석창포·황금·지황, 9월1일부터 9월28일까지는 천궁·산약·시호 품목 대표조직 결성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게 된다.

이날 전약총연은 결의문에서 정부에 ‘생명농업산업촉진특별법’을 제정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종합 정책 주무부처가 돼 약용작물 생산농민 육성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김대영 기자   [kdy2659@hanmail.net]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